<애드센스 CPC 단가 확실하게 올리는 법> 일단 성공. 검증 중입니다.

어제부터 티스토리 블로그 새로 개설해서 그 쪽으로 일부 카테고리를 이전하려고 했습니다.

일단 결과론적으로는 대실패입니다.

어제 점심부터해서 지금까지 근 8시간을 매달려서 한거 같은데 말입니다.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하려고 했던 이유는 애드센스 CPC(클릭당 광고 수익) 단가가 너무 낮아졌기 때문입니다.

어제는 떨어지고 떨어지다 0.08$까지 떨어졌습니다.



일반적으로 CPC 단가는 0.25$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블로그의 주제가 부동산, 여행, 맛집, 일상 여러가지로 나뉘어져 있어서 그런건 아닌가 싶어서 어제부터 일상관련 카테고리를 옮길려고 작업을 했는데 실패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알아낸 사실이 있습니다.

오늘 CPC 단가가 다시 올라갔습니다.

CPC 단가가 떨어진 시점과 다시 올라간 시점에 제가 애드센스를 좀 건드린게 있습니다.

이것이 CPC 단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이 되어 포스팅하게 됩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이제 본론입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들어가셔서

내광고 - 콘텐츠 - 사용자설정 채널

이렇게 들어가보시면 아마도 아무 것도 없으실겁니다.

여기에다가 맞춤 설정을 등록하는 것이 CPC단가 올리는데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CPC 단가가 떨어진 시점도 맞춤채널 설정을 삭제하고 나서부터이고, 올라간 시점도 다시 맞춤설정을 등록한 시점입니다.




새 맞춤 채널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이름은 아무 것이나 적어도 됩니다.

광고 단위는 현재 블로그에 적용되는 광고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숨김으로 표시한 것까지 다 표시되니 실제로 광고에 사용되는 것을 추가하시거나 잘 모르겠으시면 모두 추가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여러 블로그를 운영 중이시라면 채널을 따로 만들어서 각각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타켓팅이란 부분을 체크하셔야 아래 보이는 것처럼 나옵니다.

광고 게재위치는 원래 위치는 적는 것 같은데 예를 보면 어떤 주제의 블로그인지를 적는 것 같아서 저는 그렇게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설명 부분에 상세 설명을 적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두 끝나시면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일단 맞춤 채널을 다시 설정하고 나서 확실히 CPC 단가가 높아졌습니다.

방문자 수가 많이 늘어났는데 CPC 단가는 오히려 떨어져서 이게 무슨 일인가 했었는데 제 추측으로는 맞춤 채널의 문제이리라 거의 확신합니다.

구글 검색을 해보면 CPC 단가를 올리려면 맞춤채널을 등록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