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이트등록 올바로 하기> 네이버 사이트등록 올바로하기 / 오류현황 수집불가 해결방법

저의 티스토리 방문자수는 어제보다 오늘 더 감소했네요.

물론 애드센스 수익 감소도 함께 더불어 따라왔습니다.

그리고 어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이상한 점을 발견하고 사이트등록과 삭제를 반복하다가 사이트등록이 다시 안 되는 문제점에 봉착했습니다.

삭제한 사이트등록은 만 하루가 지나야 다시 등록이 가능하네요. 우아~~

그래서 이제서야 사이트등록을 다시 합니다.


발견한 문제점은 <오류현황>에서 <사이트 상태>의 <수집 상태>가 "수집불가"라고 나오는 문제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으로 수집되어야 하는데 뭔가 문제가 있다는 뜻이겠지요.

그래서 열심히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사이트등록시에 주소를 제대로 입력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라고 합니다. 




그 주소라 함은 아래 사진과 같이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등록을

https:// 이와 같은 형식으로 등록하신 분들은 없으십니까?

저는 이렇게 등록했거든요.

그런데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는 http:// 이렇게 해야 맞는거랍니다.

궁금하시면 본인의 블로그를 즐겨찾기하시고 주소를 확인해보세요.

그런데 이 s 하나가 더 있고 없고가 무슨 문제가 되느냐고 말씀하실 거 같은데..

이게 네이버에서는 문제가 되는 듯 합니다.

왜냐하면 주소를 제대로 입력하지 않았기때문에 한 번 더 찾아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이로인한 오류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사이트 등록한 것을 삭제하고 원래 주소대로 입력하고 사이트 추가를 했습니다.



사이트 소유 확인은 3가지 방식으로 하고 있는데 저는

<블로그 관리> <스킨편집> <html 편집>에 들어가서 <head>태그 아래에다가 메타태그를 복사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보안 이미지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러 가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다시피 수집상태가 수집원활로 제대로 나옵니다.



이제는 제 블로그 게시물이 네이버검색에서 좀 누락이 없어지려나요?

내일부터 다시 잘 관찰해보아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