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비랩 클러스터톡2 A/S> 통화시 블루투스 끊김

블루투스 리시버인 클러스터 톡2를 사용한지 이제 약 2달 정도된 것 같습니다.

일단 블루투스로 노래 들을 때 음질은 상당히 만족합니다.



문제는 블루투스로 통화할 때 잘 끊어지는 문제점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를 했습니다.


제이비랩 (디에스인터내셔널) : 051-806-1170


그랬더니 테스트를 해보시겠다고 박스에 포장을 해서 우체국택배로 착불로 보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날 연락이 먼저 왔습니다.

테스트를 할 때에는 이상이 없었는데 본체를 교환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서 보내주신다고 했습니다.

헐~~ 감사하게도 새걸로 보내주셨네요.

수리가 아니라 교환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새로 받은 클러스터톡2를 다시 제 QM5 차량에 설치를 했습니다.

딱히 설치라고 할 것도 없네요.

잭을 USB 전원선에 하나 꽂고, AUX 선에 오디오 잭을 꽂으면 끝입니다.



그리고 본체는 에어컨 송풍구 옆에 설치했습니다.

기존에 핸드폰 블루투스에 등록된 클러스터톡2는 삭제하고 새로 인식을 시켰습니다.

클러스터톡2 본체를 꾸욱 5초 정도 누른 뒤 떼면 아래 동영상과 같이 LED가 점등되는데 그 때 블루투스를 탐색해서 연결하시면 됩니다.


이제 결론입니다.

이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똑같이 통화시에 블루투스 끊김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이와중에 끊김의 공통점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통신사를 SK를 사용하고 있는데 SK끼리는 끊김이 없는데 유독 KT와 통화할 때에는 심하게 끊어지네요.

그리고 유선전화와 통화할 때에는 안 끊어집니다.

좀 더 다양하게 확인해봐야겠지만 일단은 이런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수리하시는 분과 다시 통화해서 여쭈어보니 핸드폰 자체적인 결함일 수도 있다고 다른 핸드폰을 이용해서 한 번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하시던데 일단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아무튼 결론은 제이비랩 AS 하시는 분들은 너무 친절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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