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운전면허증 발급 / 예방접종> 해외여행 준비

해외여행에 앞서 예방접종을 맞았습니다.

예방접종 뭐 받으면 좋을 지를 상담해 보니 일본뇌염 생백신을 맞는게 좋을거 같다하셔서 6만원을 지불하고 예방접종 맞았는데 우리하게(?) 

아프거다고 하시던데 아무런 느낌이 없는건 살이 뒤룩뒤록 쪄서 인건지 간호사 선생님이 주사를 잘 놓아 주셔서 그런건지 뭐 나쁘지 않은 상황을 맞이 하였습니다.






예방접종은 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지부에서 맞았는데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으려고 이래저래 알아보니 금융기관(은행)에 가서 정부수입인지를 미리 준비해 와야 한다고 해서 우체국에 가서 정부수입인지를 하나 샀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 신청을 하러 수성경찰서를 갔는데 수성경찰서 입구쪽 별관에 민원실이 있어서 그리로 갔습니다.



서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여권, 여권사진 또는 반명함사진, 정부수입인지(8500원), 운전면허증, 그리고 국제운전면허신청서 이렇게 5가지입니다.





그리고 몇 분 기다리니 아래와 같이 국제운전면허증이 쉽게 발급되었습니다.






조금 신기했던건 수성경찰서는 정부수입인지를 가지고 올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원칙적으로는 가지고 와야 하지만 가지고 오는 분들이 너무 없는 관계로 수성경찰서에서는 8500원을 수납하면 직접 은행에 가셔서 정부수입인지를 대리로 사서 민원을 해결해준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신청하러 올 때에는 굳이 정부수입인지를 구비하여 올 필요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혹시나 경찰서 직원분들 덜 힘들게 하시려고 수입인지 준비하실 분들은 수성경찰서 길 건너편에 있는 범어2동우체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무튼 해외여행을 위해 하나하나 준비하니 뭔가 기분이 새롭고 좋습니다~ ㅎㅎ


(이 글은 2017년 3월 9일에 작성한 것을 옮겨왔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