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도쿄타워> 됴코타워는 아래에서 바라보는게 더 이쁜 것 같네요.

도쿄를 여행하면서 조금 힘들었던 것은 이렇듯 지하철 노선이 정말 많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하나의 회사에서 지하철을 만든 것이 아니라 여러 민간 회사에서 만들다 보니 환승에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들이 있는데 도쿄에 가기 전에 미리 계산을 해보니 그냥 일일히 표를 끊어서 이용하는 것이 1일 패스권 사서 이용하는 것보다 저렴해서 저희는 그때 그때 구매해서 이용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동선을 짧게 가져갈 수 있도록 여행 일정을 짰는데 첫날 너무 많이 걸어 다니는 바람에 무릎에 통증이 발생해서 어쩔 수 없이 지하철 이용이 조금 많아지게 되긴 했지만 그래도 패스권과 비슷하거나 저렴하게 이용한 듯 합니다.

아래는 도쿄 지하철 노선도입니다.


당시에는 급해서 촬영해 두었는데, 지하철에 가시면 도쿄 메트로 가이드라고 한국어로 된 책자가 있습니다.

여기에 관광 안내와 지하철 노선도가 잘 나와 있으니 아래 책자를 활용하시면 좀 더 편하게 도쿄 지하철을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세계에서 가장 복잡하다고 하는 도쿄 지하철도 오사카를 한 번 다녀오니 그렇게 힘들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이 힘들지 그 다음은 크게 안 어려운 듯 합니다.


이 날은 도쿄타워의 야경을 보러 왔습니다.

지하철에서 내려서 도쿄타워가 보이길래 바로 한 컷 찍었습니다.


도쿄타워 근처에 와서 찍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이 때 바라 본 도쿄타워가 가장 아름다웠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도쿄타워 바로 밑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그리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본 도쿄 시내 야경입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도쿄타워에서의 야경은 그리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건물이 많네 정도?

그렇게 인상 깊지 않은 건 왜인지 잘 모르겠더군요.


유리창에 비쳐서 사진이 잘 나오지 않았네요.


생각보다 도쿄는 차량이 많지 않아서 특이하다는 생각을 많이 받았습니다.

우리나라와는 많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한 나라의 수도임에도 다른 나라에 비해 현저하게 적은 도로 위의 차들이었습니다.

태국 방콕에서는 차가 너무 많아서 현기증이 느껴질 정도였는데 말입니다.

아시아에서 가장 큰 도시 중 하나인 도쿄에 차가 이리 없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다니면서 본 바로는 도쿄는 주차장 요금이 비쌌습니다.

10분당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데 300~500엔 정도였던 것 같고, 하루 이용료는 3,000~4,000엔 정도 되었기에 부담이 될 것이라 생각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서울은 이에 비하면 더 비싸겠지만 일본은 차량 보유와 더불어 개인 주택의 주차시설에 따라 따로 세금을 부담한다는 말을 들은 적 있습니다.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는 만큼 자가용은 부의 척도로 여기고 세금을 부과하는 것 같은데 나쁘지만은 않은 정책인 듯 합니다.

도시는 점점 복잡해지는데 그런 혼잡함을 줄여줄 필요는 있는 것 같습니다.


사방으로 빌딩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어느 한 곳으로 가면 강화유리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아래가 훤히 보이는 곳이 있습니다.

아래의 불빛 때문에 사진은 잘 보이지 않지만 까마득할 만큼 아래에 바닥이 보입니다.

소변이 너무 마려운 곳이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도쿄타워 위에서 본 야경보다는 도쿄타워 아래에서 도쿄타워를 바라 본 모습이 더 아름다웠던 것 같습니다.

도쿄타워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