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중동 "카짐"> 스팀 세차하러 왔는데 향균하니 실내 냄새가 좋네요

차에서 꾸리꾸리한 냄새가 난다는 말에 신경이 좀 쓰였습니다.

자동차 매트(발판)에서 주로 그렇게 냄새가 난다고 하는데 제 차 발판이 낡을 대로 낡아서 이번에 새로 인터넷에서 주문했습니다.

주문제작 방식으로 이뤄진다고하여 한 4일쯤 걸려서 택배로 받았습니다.

그냥 바로 장착하려니 뭔가 또 찜찜한 것이 이왕이면 자동차 실내 세차를 하고 하면 왠지 마음이 놓일 것 같아서 집 근처 스팀 세차 하는 곳을 알아봤습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본 바로는 평판이 좋았습니다.

여러 명이 차 한대를 청소해주고 열심히 해주신다는 말씀에 이 곳에 가야겠다고 생각하고 아침에 전화를 드리고 부랴부랴 나왔습니다.

마침 이 날 대구에서 마라톤을 하는 날이라 도로통제가 좀 있어서 정체가 되긴 했는데 제 시간에 도착을 했습니다.

위치는 수성구 중동에 있는 롯데슈퍼마트 주차장쪽 한켠에 있는데 주차장 입구에서 바로 보입니다.

롯데슈퍼마트의 반대쪽에 위치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곳이 <카짐(CAR GYM)>이라는 스팀 세차를 하는 곳입니다.

광택이랑 코팅, 타이어교체, 엔진오일 교환 등 수리와 점검도 같이 하는 곳인 듯 합니다.

그런데 주로 스팀세차로 알려진 것 같습니다.


연간회원 프로그램도 있고 상당히 인기가 있는 곳인 것 같습니다.


운영시간은 아침 09시 30분부터 오후 20시까지인데, 예약은 23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화번호는 아래 사진에 나와있습니다.


제 차는 SUV라서 세차 가격이 승용차에 비해 만원이 더 비싸던데 알아본 다른 곳의 세차 가격이랑 별 차이는 없었습니다.

일단 저는 실내 냄새가 가장 걱정이었기 때문에 실내 향균 / 살균 / 탈취 + 인테리어관리제 + 웨더스트럼 코팅을 추가로 해달라고 말씀드렸는데 현재 실내 향균 / 살균까지만 진행하고 나머지는 하지 않는다고 하셔서 그럼 그 2가지만이라도 해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가격은 저 가격에서 Down입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스팀으로 세차를 하다보니 물 사용량은 상당히 적었습니다.

처음에는 뭔 연기로 세차를 하나 싶었는데 스팀(김)이더군요.

두 분이서 또는 세 분이서 역할을 분담하여 세차를 해주셨는데 꼼꼼하게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기존의 제 차 카매트는 버리는 것이라서 카매트 세척을 안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20분 가량 일찍 끝났습니다.

세차하는데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되고, 향균 / 살균하는데 10~20분 정도 더 소요될 것이라고 안내를 받았는데 생각보다 일찍 끝나니 뭔가 좀 기분이 그렇더군요.

물론 저는 차를 그렇게 지저분하게 타지도 않고, 쓰레기를 버리지도, 내부에서 음식물을 먹지도 않기 때문에 그렇게 더러운 요소는 없겠습니다만 그래도 예정보다 빨리 끝나니 조금 기분이 그렇긴 하네요.


그리고 인터넷에서 주문한 카마루 카매트를 장착해주셨습니다.


새로 장착된 카매트입니다.

조금 아쉬운 건 엑셀레이터와 브레이크 부분은 전혀 청소가 되지 않았네요.

(아쉬운 부분은 뒤에서도 계속 됩니다.)


조수석은 이렇게 장착됩니다.

완전히 딱 맞게 제작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뒷좌석 카매트는 일체형이라서 괜찮게 장착이 된 듯 합니다.


그리고 다시 세차 부분에 대한 평가입니다.

트렁크 문을 열었다가 보니 고무부분의 먼지가 그대로 남아있더군요.

아까 볼 때는 열심히 닦으시던데 먼지가 남아 있으니 왠지 좀 씁쓸하네요.

손으로 닦으니 닦이더군요.


그리고 트렁크 바닥을 보니 청소 전과 후가 크게 구분이 가질 않네요.

옆에 있던 스포티지는 직접 빼셔서 청소도 해주시던데 저는 그냥 가만히 두시던데 뭐 다른 코스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왼쪽에 보는 것처럼 저렇게 뭔가 남아있으니 좀 그렇네요.


그리고 차량 외관에 보니 전면부에 벌레자국 같은게 다 닦이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더군요.

사이드 미러는 아래처럼 자국이 있길래 혹시 페인트가 벗겨져서 그런가 싶어서 손톱으로 긁어봤습니다.


그랬더니 남아있던 자국들이 그냥 없어지더군요.


제가 뒤에서 보기에는 정말 열심히 세차를 해주셨는데 제가 눈이 너무 좋아서인지 아니면 너무 까탈스러운지는 모르겠으나 뭔가 아쉽기는 하네요.

이럼에도 불구하고 향균을 하니 차 안에서 복숭아 향이 그윽하게 계속 나서 참 좋았습니다.

이 향기가 얼마나 오래 갈 지는 모르겠지만 복숭아향 향균은 좋네요.


중동 롯데슈퍼마켓 주차장 코너에 있는 카짐(CAR GYM)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중동 333-7번지 카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