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국감정원 인턴 필기시험> 간단한 후기

오늘은 피곤해서 후기를 간단하게 올리려고 합니다.
시험치러 새벽부터 올라가서 서울에서 일 좀 보고 집에 내려오니 늦은 시간인지라 피곤하네요..ㅜㅜ



필기전형 응시자 유의사항입니다.
올해부터 계산기를 지참할 수 있습니다.
다만, NCS 시험때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힘듭니다.




고사장 위치 및 시험시간표입니다.

고사장 위치는 예년과 같이 건국대학교에서 시험이 치뤄지며, 올해에 조금 디테일하게 변화된 부분은 시험지 배부 시간 10분을 따로 편성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시간적 여유가 조금 더 생겼습니다.





부동산, 통계 분야 NCS 시험 및 전공시험의 간단한 후기라면 일단 NCS의 경우에는 다른 공사 및 공단처럼 PSAT로 나온다는 말도 있었지만 작년과 유사한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그래서 시험의 문제풀이 연습을 좀 하신다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공시험의 경우에는 부동산과 통계분야 문제가 각각 25문제씩 출제되었습니다.
부동산에서는 부동산학개론과 지적법, 부동산공법에서 출제가 되었으며, 통계에서는 조사방법론, 사회통계에서 출제가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NCS와 전공시험 모두 한국감정원의 업무와 유사하게 출제되었습니다.
시험을 보면서도 문제를 참 잘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고, 한편으로는 '아~ 이번에도 안되겠구나'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시험치신다고 모두 고생많으셨습니다.




더불어 오늘 시험은 약 1,200명 이하의 인원이 시험대상이었으며,제가 있던 고사장의 경우에는 66명의 정원에 20명 정도의 결원이 있었습니다.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립니다.

(이 글은 17년 7월 15일에 작성한 것을 옮겨왔습니다.)



아래는 한국감정원 관련 다른 포스팅 자료입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