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5 연료부족으로 시동 꺼먹었네요

QM5 차량을 시동 걸 때 푸드득 푸드득 거리는 현상을 어떻게 해결할지 고민하다가..

이번에는 기름 엔꼬등(?) (연료부족등)이 들어와도 최대한 기름을 소모해서 연료탱크에 이물질이 최대한 없도록 만들어 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이러다가 결국에는 연료 부족으로 결국에는 시동을 꺼먹게 되었습니다. ㅠㅠ

나름 자신이 있었던 건 아래의 사진과 같이 QM5 트립 컴퓨터에 연료소비량이 표시가 되었기때문에 어느 정도 믿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이러한 믿음은 산산이 조각났네요.

QM5의 연료탱크 용량은 65리터라고 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65리터 가깝게 쓰려고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59.7리터에서 시동이 꺼지더군요.

그래서 급하게 비상등을 켜고 갓길에 차량을 주차했습니다.

(2차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완전 난감했습니다.

왜냐하면 주유소까지 약 7킬로미터 정도 남겨두고 꺼졌기때문에 너무나 안타까웠습니다.

결국은 보험회사에 긴급출동으로 비상급유 신청을 했습니다.

5리터까지 무료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5리터를 채워주시더군요.

한간에 떠도는 말에 따르면 디젤 차량은 연료부족으로 차량이 멈추게 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다고 했는데 다행히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에어가 차서 시동이 잘 걸리지 않아 조금 당황스러웠는데..

첫시동이 걸리고나서 엑셀을 제대로 밟아주지 않아 다시 시동이 꺼져서 한 번 더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조금 뒤에 시동이 걸린 후 엑셀을 조금 밟아주고 바로 출발하니 이상없이 주유소까지 갈 수 있었습니다.



가다가 또 시동이 꺼질까봐 조마조마했는데 다행히도 무사히 주유소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왠만하면 저와 같은 실험을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확인차 주유소에서 기름을 가득 주유하였는데 61.649리터가 들어가네요.

긴급출동으로 5리터를 주유하고 조금 달린 것을 생각하면 주유탱크 용량이 65리터쯤 되겠다는 것을 이제 확실히 알겠네요.




다시는 이런 실험 안해야 되겠습니다.

그리고 트립컴퓨터를 맹신하면 이런 사태가 발생하니 어디까지나 트립컴퓨터는 참고용으로만 쓰시면 좋겠습니다.

고속도로에서 만약 시동이 꺼지게 되면 대형사고가 발생하니 연료부족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연료부족으로 시동이 꺼질 때에는 핸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더군요.

예전에 카렌스 LPG 타다가 갑자기 시동이 꺼졌을 때에는 핸들도 움직이지 않고 브레이크도 먹지 않아서 하마터면 논두렁에 빠질 뻔 했는데 QM5는 연료부족일 때 인젝터 불량 에러가 뜨면서 핸들이랑 브레이크는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네요.

참고는 하시되 실험정신을 발휘하지 않으셨으면 하니다.

모쪼록 안전운행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