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북면 천부리 숙소 추천 "천부성당 영성센터"> 가톨릭신자라면 예약가능.
- 여행/국내여행
- 2018. 6. 12. 00:01
친구 덕분에 울릉도 여행 잘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생각해보니 제가 있었던 울릉도 숙소가 괜찮은 것 같아서 추천드리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울릉도 북면 천부리에 있는데 성당내에 있는 여행자 쉼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추가) 1~2인용 숙소와 3~4인용 숙소있습니다.
3~4인용 숙소는 1~2인용 숙소보다 방이 훨씬 큽니다.
사진은 없습니다. ㅠㅠ
그런데 예약조건이 좀 있습니다.
일단은 여행자 중 한 명이 반드시 가톨릭신자여야만 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숙박시설이 아니다보니 객실내에서는 음식물 섭취가 불가능합니다.
그렇지만 1층에 공동취사시설이 마련되어 있는데 취사조리도구 시설이 3군데 갖춰져있어서 불편하시지는 않으실 겁니다.
음식물을 드실 때에는 1층 공동취사장에서 드시면 됩니다.
가스레인지, 싱크대, 냉장고, 식탁, 의자, 그릇류, 수저류 등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나오는 위쪽 건물이 실제로 숙박하게 될 영성센터 건물입니다.
지은지 얼마 되지 않아 상당히 깔끔하고 내부시설도 참 잘되어 있었습니다.
천부성당에서 바닷가쪽을 바라보면 이렇게 바닷가 뷰도 상당히 좋습니다.
제가 있을 때에는 날씨가 늘 꾸물꾸물해서 석양이 별로 이쁘지는 않았지만요.
아래 사진은 제가 지냈던 방에서 바깥 모습이 참 예뻐서 찍은 사진입니다.
마침 해가 질 때였는데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아래 사진 2장은 영성센터에서 촬영해서 올린 사진인데 참고하시라고 가져왔습니다.
아래 사진은 방 내부 사진입니다.
1인에서 2인이 사용할 수 있는 방입니다.
이 날 날이 흐려서 방 사진이 제대로 나오지는 않은 점 이해부탁리겠습니다.
방 입구에서 방쪽을 바라본 모습인데, 우측에는 화장실과 욕실이 있습니다.
방내부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냥 한 두명 정도가 딱 눕기 편한 정도의 크기입니다.
참고로 천장형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어서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울릉도는 날씨가 그리 덥지 않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오히려 저녁에는 좀 추울 수 있기 때문에 걸칠 옷을 들고 오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붙박이 장이 있는데 옷을 넣어둘 수 있고, 안에 침구류가 들어있습니다.
제가 청소도 좀 도왔었는데 퇴실할 때마다 청소기로 밀고 물걸레로 닦고해서 시설은 정말 깨끗하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욕실은 락스 풀어서 닦기 때문에 꽤나 청결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욕실입니다.
변기는 비데가 설치되어 있고, 샴푸, 린스, 바디워시는 미리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 그리고 수건도 지급이 되니 따로 가지고 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씻으면서 제일 좋았던 점은 물이 일단 좋습니다.
울릉도 물이 좀 깨끗하다보니 온천수에 씻은 것처럼 몸이 좀 미끄덩 미끄덩 합니다.
그리고 수압이 엄청 좋습니다.
다른 숙박시설가면 수압 약해서 씻으면 짜증이 나는데 여기는 수압이 너무 좋아서 거짓말 조금 더하면 폭포물에 머리를 맞는 느낌입니다.
게다가 물도 콸콸콸 잘 나옵니다.
그리고 전기 온수통이 층마다 설치되어 있어서 온수는 틀면 바로 바로 잘 나옵니다.
물 온도가 엄청 뜨거우니 잘 조절해서 쓰셔야 합니다.
그렇지않으면 욕실에서 샤브샤브(?)를 보게 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ㅠㅠ
세면대는 뭐 특별한 건 없습니다.
역시 물이 잘 나오는게 최고인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굳이 한가지 단점을 들자면 바닥이 히팅 판넬 방식이라 혹시 겨울철에는 방의 공기가 따뜻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저도 겨울철에는 있어보지 않아서 정확하게 답변드리기는 어려운데 히팅 판넬 특성상 바닥은 따뜻해도 공기까지는 따뜻하게 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실내공기가 좀 차가울 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가보니 창호도 튼실하고 건물도 잘 지은 듯해서 우풍은 없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도 혹시나 싶어서 이야기드립니다.
예약을 하시려면 아래 전화번호로 전화하시면 될 듯 합니다.
054-791-0080
<천부성당 영성센터>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상북도 울릉군 북면 천부리 535-27번지
좀 더 자세한 정보를 보시려면 아래 <천부성당 영성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울릉도 관련 포스팅입니다.
2018/06/04 - [일상/지극히 주관적인 맛집평가] - <울릉도 물회맛집 "신비섬횟집"> 인근 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생선으로 만든 물회
2018/06/05 - [일상/지극히 주관적인 맛집평가] - <울릉도 나리분지 "야영장식당"> 산채비빔밥 전문점. 산채나물이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2018/06/07 - [일상/국내여행] - <울릉도 3박 4일 1부> 울릉도에서 먹은 맛있는 밥과 방파제앞 낚시. 면민 체육대회 참가.
2018/06/08 - [일상/국내여행] - <울릉도 3박 4일 2부 "울릉예림원"> 울릉도 추천 관광지. 사진찍기 좋은 곳. 조경공원.
2018/06/09 - [일상/국내여행] - <울릉도 3박 4일 3부> 울릉도 해안도로 탐방. 관음도. 나리분지 원시림.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