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 순위 알아보기> 구글 그리고 블로그차트에서 평가하는 내 사이트 순위는?

요즘 티스토리 방문자가 하루에 200명 정도 왔다리 갔다리 하다가 6월달부터 하루에 1,000명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순방문자 숫자는 1,000명에 미치지 못하겠지만 그래도 불과 2개월만에 급상승했다는 사실이 상당히 고무적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방문자 수가 늘다보니 구글 애드센스 수익도 급상승해서 매월 수익 상승률이 30%를 넘어가고 있네요.

(김칫국물을 드럼통으로 원샷 한 번 하고...) 이런 식의 상승률을 계속 보인다면 12개월 뒤면 한 달에 100만원 정도의 광고 수익을 기록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7월달이 된 지 몇 일되지는 않았지만 확실히 이전 달 대비 같은 날짜의 수익률을 비교해보면 지날 달에 비해 현재 62% 높네요.

이대로 계속 된다면 조기 달성도 가능할 것 같기도 하네요. (김칫국 또 원샷)




아무튼 이런 좋은 현상에 기름을 부어보고자 좀 더 방문자와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는 없을까해서 구글 애드센스 관련 책을 빌렸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완전정복>이라는 책인데요.

이 책은 2007년에 나온 책이라 지금 현실과는 조금 다른 부분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애드센스 광고도 다르고 메뉴도 다르고, 현재 존재하지 않는 사이트들도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한 번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책도 200페이지가 안 되어서 저는 하루만에 다 읽었네요.


그리고 책을 보다보니 "구글 페이지랭크"라는 걸 보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존재하는 건가 싶어서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천재학습백과 초등 소프트웨어 용어사전에 "페이지랭크"라는 말이 있네요.


짧게 줄이자면... 

'구글' 검색엔진에서 사용되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데 구글 검색 결과에 나타나는 웹페이지의 중요도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페이지 랭크가 높게 되면 구글에서 검색어로 검색했을 때, 상위에 노출된다고 합니다.

구글의 상위 노출 기준은 페이지의 중요도의 순서대로 정렬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랭크가 10에 가까울 수록 랭크가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좀 이름있는 회사의 사이트들을 한 번 검색해봤습니다.

애플은 구글 페이지랭크가 9이고, 글로벌 랭크는 73이네요.



아마존은 구글 페이지랭크가 역시 9이고, 글로벌 랭크는 11위네요. ㅎㄷㄷ




외국 회사말고 우리나라 회사는 어떨지 궁금해서 삼성전자를 찾아보았습니다.

구글 페이지랭크는 8이고, 글로벌 랭크는 426이네요.



네이버는 구글 페이지랭크 8이고, 글로벌 랭크는 89네요.

역시 포털 사이트는 다르네요.



그래서 제 사이트도 한 번 검색해봤습니다.

구글 페이지랭크가 7이고, 글로벌 랭크는 504네요???

엥??? 제 티스토리 블로그랑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랑 별로 차이도 나지 않네요.

신빙성이 많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도메인을 티스토리로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 건 아닐까 싶어서 티스토리의 구글 페이지랭크를 확인해보았습니다.

확인해보니 페이지랭크가 8, 글로벌 랭크가 504네요.


글로벌 랭크가 같은 걸 보니 제 생각에는 도메인 주소가 티스토리 주소를 갖고 있어서 그런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페이지랭크 자체가 다른 걸 보니 사이트 자체도 평가하는 것 같기도 하네요.



뭐 재미삼아서 본 것이긴한데 제 블로그의 유입 통계를 보니 요즘들어 구글에서 유입이 많이 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혀 연관성은 없지 않아 보이긴 합니다. 


구글 페이지랭크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본인 블로그 주소를 넣으시면 구글 페이지랭크가 나옵니다.


https://checkpagerank.net/index.php




제 블로그 사이드바 하단에 보면 <블로그차트 순위>가 있습니다.

"블로그 차트"라는 사이트에 등록된 블로그들 중에서 내 블로그의 상대적 순위를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2018년 7월 4일 오후 10시 55분 기준 등록된 블로그의 숫자는 13,956,588개네요.

이 중에선 저는 현재 60,050위이고, 부동산 분야에서는 1,868위네요.

오히려 블로그 차트 순위가 좀 더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건 왜인지 모르겠습니다.


블로그차트는 가입하시고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넣으면 순위를 알 수 있고, 저처럼 사이드바 하단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차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blogchart.co.kr/




<구글 페이지랭크>, <블로그차트> 재미삼아서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