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부동산학과> 학사, 석사, 박사 과정 모집

저는 올해 2월에 대구대학교 부동산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부동산 일을 하면서 그리고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면서 학교 공부도 같이 했습니다.

그리고 결국에는 공인중개사 자격증도 취득하고 올해 학교도 졸업하였습니다.

만학도로 편입학을 해서 학교 공부를 하면서 다른 것보다 큰 성과라면 부동산개발이라는 분야를 알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부동산에 대해 공부하고 일을 하면서 부동산개발이라는 공부를 하면서 부동산에 대해 좀 더 넓은 시야로 바라보게 해준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는 중개업을 하고 있지만 앞으로 부동산개발업쪽으로 좀 더 공부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저와 같이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거나 부동산개발업에 흥미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다음 년도에 대구대학교 신입생을 모집하기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2017년 11월 1일부터 11월 10일까지 대구대학교 석/박사 과정을 모집합니다.

아래 안내문을 보시면 일반대학원과 산업행정대학원 다르게 나오는데 일단 대학의 위치가 조금 다릅니다.

일반대학원은 경산 진량에 있는 대구대학교 진량캠퍼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석/박사 과정을 모두 진행합니다.

4학기(2년)를 시행하고 졸업하시려면 졸업논문을 쓰셔야 합니다.

그리고 산업/행정대학원은 대구 대명동 대구대학교 캠퍼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석사 과정만 진행하고 있으며, 5학기(2년 6개월)를 시행하고, 졸업논문은 따로 작성하지 않습니다.


좀 더 학문 위주로 공부하시려면 대구대학교 진량캠퍼스에서 공부하시는 것이 맞을 듯 생각되며, 학업과 교류활동을 위주로 하시려면 대구대학교 대명캠퍼스에서 공부하시는 것이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대구대학교 부동산학과 학사과정 정시모집은 2017년 12월 30일부터 2018년 01월 02일까지 진행합니다.

편입생 모집은 2017년 12월 중순부터 진행한다고 합니다.


현재 부동산 경기가 안 좋아지고 있어서 부동산 전망이 어두운 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나 어느 산업군이나 현재는 레드 오션이 아닌가 합니다.

자기만의 특색을 갖추고 일을 한다면 아무리 레드 오션이라 할 지라도 그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부동산 경기는 상승 구간이 있으면 하락 구간이 있고, 하락 구간이 있으면 다시 상승 구간이 있습니다.

그러니 이 것에 일희일비할 필요는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학교를 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하나라도 제대로 배워 갔으면 합니다.

부동산도 알고 보면 여러가지 분야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부동산이라고 하면 단순하게 중개업이나 건축 정도를 떠올릴 수 있지만 여러가지 분야가 있습니다.

부동산지적분야, 부동산통계분야, 부동산공경매분야, 부동산중개분야, 부동산자산관리분야, 부동산감정평가분야, 부동산투자분야, 부동산금융분야, 부동산개발분야 등 크게는 이러한 분야들이 있으며, 이 외 세부적인 분야들이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질문해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