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크 X9 LS 5W 30 엔진오일 교환> 교환후기

이전까지 AMSOIL EUROPEAN CAR FORMULA 5W-30 (암스오일 유러피언 카 포뮬러 5W-30) 엔진오일을 썼었는데, 동호회분들이 ZIC X9 LS 5W-30 엔진오일도 괜찮다는 말이 있어서 이번에는 이걸로 주문했습니다.

인터넷에는 지크 엔진오일이 1리터에 4,900원 정도하는데, 암스오일에 약 40% 정도의 가격이라서 가격은 일단 마음에 들었습니다. (암스오일은 946ML에 12,360원 정도 합니다.)

QM5는 권장 엔진오일량이 7.5리터라고 하여 1리터짜리 8통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하면 이렇게 박스로 배송이 됩니다.


자주 가는 카센터 사장님의 추천으로 이번에는 엔진오일을 8리터 주입했습니다.

(이전까지는 암스오일 8통을 주입했습니다. 7,568ML))

교체한 후 체감은 암스오일에 비해 크게 나쁜 점은 모르겠습니다.

중저속에서의 엔진소리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가속도 나쁘지 않고 좋습니다.

다만 고속도로에서 테스트할 때는 조금 의문점이 들긴 했습니다.

어제 울산에 다녀왔었는데, 울산에 내려갈 때는 고속에서 전과 다른 엔진음이 들렸다면 올라올 때는 조금 적응이 된 듯한 소리가 들렸습니다.

이 것이 엔진오일양이 8리터가 되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엔진오일 특성상 그런건지 잘은 알 수 없습니다.

워낙 QM5 차 자체가 까칠한 면이 있어서 섣불리 짐작하기 어려운 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암스오일은 장점이 고속도로에서 좀 밟아주면 엔진소리가 정말 부드러워지는 희한한 점이 있었습니다.

단점은 시내 주행만 위주로 하는 경우에는 엔진소리가 별로 좋지 않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런 점에서는 지크 엔진오일은 중저속에서도 암스오일에 비해 엔진이 부드럽다고 느껴집니다.

(물론 암스오일을 쓸 때 고속도로 좀 밟았을 때의 그 부드러움과는 엄청난 괴리감이 있습니다.)


총평은 지크 엔진오일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좀 더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