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유튜브 안보이는 문제 해결> "현재 브라우저에서 인식할 수 있는 동영상 형식이 없습니다."

윈도우 8.1을 포멧없이 계속 사용하니 너무 느려졌습니다.

인터넷을 둘러보니 윈도우10이 이제는 큰 문제없이 잘 쓸 수 있다는 글들도 보였습니다.

그래서 큰 마음먹고 윈도우 다운로드 센터에 들어가서 윈도우10을 다운받아서 USB에 저장하고 윈도우 설치까지 마쳤습니다.


그러다가 인터넷 사이트를 다니다보니 유튜브 재생이 안 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재생이 되지를 않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에서 인식할 수 있는 동영상 형식이 없습니다."

-> 여기를 클릭하여 HTML5 동영상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FAQ)을 참조하세요.


요런 문구가 뜨네요.

문제는 안에 들어가봐도 해결책이 없더군요.

저는 분명히 윈도우 익스플로러 엣지를 쓰고 있어서 지원되는 브라우저인데도 말이죠.

그래서 열심히 인터넷 사이트를 찾고 찾아 드디어 원인과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제가 다운받은 윈도우10은 미디어센터가 없는 N 버전입니다.

뭐가 뭔지 모르고 미디어센터가 없는 버전을 다운 받았는데 이 미디어센터가 없으면 유튜브가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있다는군요.

그래서 이 미디어센터를 설치하면 되는데 이 미디어센터는 아래의 윈도우 다운로드 센터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www.microsoft.com/en-us/software-download/mediafeaturepack


접속을 하시게 되면 아래의 화면이 뜨게 되는데, 32비트 윈도우인지 64비트 윈도우인지 확인을 하시고 다운받아서 설치하시면 모든 문제는 해결됩니다.


아래는 해결 후에 정상적으로 유튜브 동영상이 나오는 모습입니다.



윈도우10이 되면서 속도가 확실히 빨라졌네요.

물론 인터넷뱅킹이나 정부 사이트에서 설치되는 액티브X 때문에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다, 윈도우 디펜더의 메모리 사용률이 크다는 문제가 있긴 하지만 확실히 만족스러운 속도를 보여주네요.


좀 더 쓰면서 어떤지 비교해보아야겠습니다.

현재까지는 윈도우10이 윈도우 8.1보다는 만족스럽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