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잘 나오다가 공백으로 나올 때> 원인 및 해결방법 + 애드센스 광고수익 올리는 방법

요즘 애드센스 수익이 잘 나오고 있어서 흐뭇했었는데 갑자기 엉뚱한 곳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아래 사진과 같이 광고가 나와야할 곳에 공백으로 표시가 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요즘 애드센스 수익 올리는 것에 관심을 기울이면서 관련 책을 보면서 실험을 많이 해보고 있는데 그 중에 뭔가 하나가 잘못된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제서야 그 원인을 찾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사용자의 광고 게시 형태 및 수익을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최적의 조건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최적의 조건을 제시해 주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7월 5일날 광고게재율 변경 실험을 실행했습니다.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실적이 가장 우수한 광고를 우선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해 실적이 낮은 광고를 제외시키는 것인데 기존에 74%의 광고게재율에서 65%로 광고게재율을 낮혀버렸습니다.

그 바람에 블로그에 광고가 들어가야할 공간에 게재가능한 광고가 없다보니 빈 공백으로 남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긴급하게 다시 원래 설정인 74%로 돌려놓았습니다.

이 광고 게재율은 각 블로그의 노출되는 광고의 숫자에 맞게 조정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약 30분이 지나서 확인해보니 이제는 정상적으로 광고가 게재되었습니다.



혹시나 저와같이 구글 애드센스의 실험의 유혹을 못 견디고 실험을 하신 분들 중에 광고가 나와야할 곳이 공백으로 나오는 분이 계시다면 

애드센스 => 내광고 => 콘텐츠 => 광고 게재율

확인해보시고 광고 게재율이 너무 낮아지지는 않았는지 확인해보십시오.



그리고 애드센스 광고 수익 올리는 방법 하나를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서도 언급되었던 광고 게재율을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 내광고 => 콘텐츠 => 광고 게재율

여기로 들어가시면 아래 사진의 빨간 박스에 있는 <광고 유효노출률>이라고 보이실 겁니다.

이 광고 유효노출률이 100%로 되어 있으실텐데..

파란색 원을 마우스로 눌러서 값을 줄여보십시오.

그리고 이 값이 위에 있는 수입이 99%로 내려가지 않을 때까지 내려주십시오.

그럼 아마 아래 사진처럼 게재율이 74% 정도가 될 것이고, 예상 수입은 100%가 될 것입니다.

예상 수입을 100%로 하면서 게재율을 최대한 낮혀야 높은 단가(CPC)의 광고가 나오게 될 겁니다.

그런데 이와같이 낮히면 광고란이 저처럼 공백이 생길 수도 있으니 실험을 통해 비교를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75%로 변경했다가 광고수를 늘리는 바람에 85%로 변경하고 실험을 통해 80% 노출시와 비교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실험을 통해서 수익률 변화를 꼭 확인해보십시오.




애드센스 CPC 올리는 방법에 대해 한가지 더 실험하고 있는데 이게 효과가 좋으면 그 때 다시 하나 더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