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조금이라도 더 올리기> 광고심사센터 활용하여 외국어 광고 차단

제 블로그를 들어갈 때 한 번씩 외국어 광고가 나오는게 보였습니다.

뭐 한 번쯤이면 괜찮지 않을까 싶다가 이게 저한테만 나오는게 아니고 방문하는 방문자에게도 간헐적으로 나올 것이기 때문에 신경이 좀 쓰이게 되었습니다.

물론 외국인이 방문했을 때 외국어 광고가 나온다면 별 문제가 없겠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제 블로그에 들어오는 외국인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애드센스 통계를 보면 외국에서 들어온 이력은 있는데 하루에 10건도 채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외국어 광고가 나오는 건 상당히 비효율적인 광고송출인 것 같아서 이참에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광고 송출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광고 허용 및 차단>이란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시면 <콘텐츠> 안에 보시면 <광고 심사 센터>라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내 블로그에 송출되어지는 광고를 하나하나씩 차단도 할 수 있고, 허용도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저는 외국어 광고를 모두 차단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하시면 됩니다.

1이라고 쓰여 있는 곳을 누르시면 팝업창이 뜨는데 이 중에서 언어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은 팝업창이 다시 뜹니다.

확인해보니 제 블로그에 한국어 광고의 비중은 64%이고, 36%는 외국어 광고가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오 마이 갓!!!!!!!


한국어를 제외한 나머지 언어를 모두 클릭하고 적용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외국어로 된 광고들이 쭈욱 나옵니다.

차단하는 방법은 아래 사진과 같이 빨간 박스로 된 부분을 누르면 차단이 되고, 모두 차단한 경우에 화면 하단을 보시면 다음 페이지로 넘길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셔서 차단할 광고를 선별하시면 됩니다.

저는 모두 차단했습니다.

무료 360개의 외국어 광고가 존재하고 있네요.

모두 차단하는데 꽤나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차단하다보면 간혹 한국어 광고가 보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선별이 필요한 겁니다.

굳이 필요가 없으시다면 차단을 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미검토 광고>를 차단에 성공하셨다면 검토된 광고에는 외국어 광고가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저는 아무 생각없이 텍스트 광고가 아니면 모두 검토를 눌러서 광고가 송출되게 하였는데 이거 때문에 CPC도 떨어지고 클릭율도 떨어지게 된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검토된 광고를 확인해보니 33개나 외국어 광고가 존재하고 있네요.

이렇게 제가 아무 생각없이 살았네요.


불필요한 외국어 광고를 모두 차단하였다면 화면 위의 필터를 모두 초기화하고 <검토된 광고>를 다시 눌러서 지금까지 검토한 광고들을 다시 한 번 검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이 객관적으로 판단해서 이 광고는 누가 보아도 클릭하지 않을 것 같다 생각이 드는 광고는 과감히 차단을 누르십시오.

저도 거의 800개가 넘는 광고를 승인하였던데 다시 재검토하여 차단해내고 보니 500개 정도로 줄어들었네요.

그리고 <미검토 광고>들을 보고 성의있게 만든 광고라든지 내가 보아도 클릭할 것 같은 광고들은 검토를 눌러서 송출될 광고에 포함시키시면 됩니다.

그리고 좀 더 수익을 높히고 싶으신 분이라면 본인의 블로그의 성격과 맞는 카테고리의 광고들을 승인하여 추가하신다면 조금일이라도 더 애드센스 수익을 높히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애드센스 하시는 모든 분들이 CPC(클릭당 단가) 단가도 잘 나오시고, CTR(클릭율)도 높게 나오셨으면 하는 바램에서 글을 썼습니다.

모두 잘 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