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봉덕동 "대동강"> 60년 전통의 평양식냉면 맛집

앞산 산행을 마치고 시원한게 먹고 싶어서 냉면을 먹으러 대구 남구 봉덕동에 있는 대동강이라는 평양식냉면을 하는 식당에 왔습니다.




메뉴는 냉면 이 외에도 여러가지 많았습니다.

냉면 전문점인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닌가 봅니다.

한식집이네요.




주문시 참고사항도 있네요.

냉면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만 주문할 수 있고, 냉면사리는 냉면 주문시 동시 주문해야 한답니다.

그리고 냉면은 주문하면 같이 나오는게 아니라 만드는대로 나오는 듯 합니다.

게다가 물냉면은 메밀면인데 가위질이 불필요하고, 비빔면은 전통면인데 취향에 따라 가위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아무튼 물냉면과 비빔면은 면이 다르다고 합니다.




방의 내부는 이렇습니다.

저희는 방에 들어가지 않고 홀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주문한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나왔습니다.

물냉면은 곱배기를 주문했습니다.

제가 너무 배고팠거든요.




물냉면은 정말 멀건 육수를 자랑합니다.

맛은 깔끔하다고 해야 할 지 싱겁다고 해야할 지 기존에 먹던 새콤한 물냉면의 맛은 아닙니다.

기본에 충실한 느낌이었습니다.




비빔냉면은 요렇습니다.




냉면을 잘라보니 뭔가 오밀조밀할게 면들이 붙어있습니다.

가위로 자른 후의 모습은 그다지 맛있어 보이지는 않는데 섞어서 먹어보면 맛은 괜찮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주전자에 주는 이 육수(?)가 정말 맛이 괜찮았습니다.

구수한 맛이 나는데 저는 냉면보다 이 육수가 더 좋았습니다.




전용주차장도 있습니다.

식당에서 대각선 방향에 있는 한우집 옆에 공터가 있습니다. 




평소에 먹던 냉면과는 조금 다른 기본적은 맛을 느끼시려면 방문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러나 좀 더 자극적이거나 볼거리를 추구하신다면 좋은 선택은 아닐 듯 합니다.

60전통의 평양식냉면 <대동강>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구 남구 봉덕동 948-13번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