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대명동 양평해장국 대구점. 국물이 깔끔하니 맛있습니다.

앞산 야간산행을 마치고 따뜻한 국물 한 그릇이 먹고 싶다고하여 대명동에 있는 양평해장국에 갔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장국을 먹었지만..

저는 꿋꿋하게 회냉면을 주문했습니다.

저는 덥더군요.

요즘 살이 많이 빠지고나서는 몸에 열도 많아지고 소화도 잘 되고 배는 너무 고프고 그렇습니다.

그래서 녹두전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ㅎㅎ




주문한 해장국들과 저의 물냉면이 나왔습니다.




흠...

둘 중 하나가 선지해장국인데 어느 것이 선지해장국인지 모르겠네요.

바로 아래 사진이 선지가 보이는 걸로 봐서는 선지해장국이겠지요?




문제는 양평해장국도 선지가 들어갑니다.

거기에다가 양곱창(?)도 들어갑니다.

양곱창이 정확히 맞나모르겠습니다.

소장의 융털같은거 보이는 그것이던데 쫄깃하니 맛있더군요.

식감도 부드럽고 냄새도 하나 안나고 맛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집에 갈 때 양평해장국 특 하나 포장해갖고 먹었습니다.

집에 가서 먹어도 맛있더군요.




회냉면은 뭐 그냥 그랬습니다.

회가 별로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냥 물냉면은 시킬 걸 그랬나봅니다.

그래도 해장국이 맛있어서 이해합니다.

이 집은 해장국집이니깐요.




그리고 녹두전..

비가 조금 내리는 날씨에 녹두전을 먹으니 괜찮더군요.

뭐 엄청 맛있다 정도는 아니고 그냥 먹을만합니다. ㅎㅎ



개인적인 평점은 5점 만점에 4점입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흠을 제외하고는 해장국은 국물도 깔끔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드실만한 것 같습니다.



양평해장국 대구점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구 남구 대명2동 1808-3번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