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월굿밤온수매트 2주간 사용후기 장단점

날이 점점 추워지면서 잠을 자도 뭔가 찌뿌둥하고 피로가 덜 풀린 것 같습니다.

역시 잠은 등 따시게 자야 잘 잔 것 같은데 매트리스 위에서 자면 아무래도 그게 잘 안되는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매트리스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는 온수매트를 알아봤는데 가격대가 2~30만원대가 대부분이더군요.

물론 비싼 것이 좋기는 하겠지만 저는 only 저렴하면서 등 따시게 잘 수 있는 온수매트가 없을까 알아봤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일월굿밤온수매트입니다.

온라인 가격으로 약 9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더군요.



처음에는 우려되는 사항이 많았습니다.

후기를 본 것 중에 가장 단점 지적되는 부분이..

어떤 분은 최저 온도로 낮추어도 너무 뜨겁다고 하시는 분이 계셨는데 몸에 열이 좀 많은 저로서는 상당히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위에도 조금 도톰한 이불을 깔아놓으니 따뜻한 정도로 쭈욱 자기에 무리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잠자리가 불편하지 않을까 이 부분도 걱정이 되었는데 생각외로 재질이 부드러워서 폭신한 느낌이 좋습니다.




매트리스 위에 온수매트를 올려놓은 모습입니다.

뭔가 딱딱할 것 같은데 누워보면 폭신하고 좋습니다.

예전에 일월 카패트 온수매트를 사용했었는데 그때는 너무 딱딱해서 문제였는데 이건 말캉해서 누워면 부드럽고 좋았습니다.




일월 굿밤 온수매트 표시입니다.




바닥은 미끄럼 방지용으로 오돌토돌한게 있던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짝 미끄러집니다.

한번씩 위치 조정은 해주어야 될 듯 합니다.




저는 아래 사진과 같이 온수매트 위에 이불을 깔아놓고 사용중인데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최저 온도로 해놓으면 뜨겁더라는 구매평도 있었는데, 이렇게 이불을 깔아놓으니 따뜻한 온기가 균일적으로 퍼지는 것 같고, 더위때문에 잠을 깨거나 하는 것도 없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온수물통 + 온도 조절장치입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모터가 없는 순환식이기때문에 소음이 없습니다.

모터식은 아무래도 소음이 발생할 수 있어서 민감한(저같은) 사람들은 좀 신경이 쓰일 수 있겠지만 이 녀석은 순환식이라서 소음에서 자유롭습니다.

다만 순환식이다보니 따뜻해지는데 시간은 좀 더 소요되는 건 아닌가하는 생각은 듭니다.

저도 모터식은 써보지 않아서 모터식은 얼마나 빨리 온수가 순환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순환식은 싱글사이즈 기준으로 약 10분 정도면 따뜻해집니다.

물론 맨 처음 사용할 때는 조금 더 시간이 소요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래는 최저 온도인 30도입니다.




아래는 최고 온도인 55도입니다.




저는 잠을 자기 30분 전쯤에 온도를 55도로 최고로 올린 후에 잠을 딱 자려고 할 때 최저 온도인 30도로 낮힌 후에 잠을 청합니다.

일단 55도일 때는 따뜻해서 잠을 처음에 청하기에 딱 좋은 온도인 것 같습니다.

다만 몸에 열이 있는 사람은 이 온도로 계속 있으면 좀 더울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최저 온도인 30도로 해놓으면 물이 천천히 식으면서 잠을 자면서도 더워서 잠을 깨는 일이 저는 없었습니다.

저는 이 셋팅방법이 저에게는 가장 좋은 잠자기 온도 셋팅입니다.




그리고 예전에 일월카패트온수매트를 써보니 전기요금도 저렴하게 나왔기때문에 이 제품도 그럴 것이라는 선입견이 조금 깔려있기는 합니다.

소비전력을 확인해보니 260w 정도라서 전기요금은 얼마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생각에서 그치지않고 월간 전기요금이 얼마나 될 지 네이버에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소비전력 260w기준 일간 10시간 사용한다면 월간 사용량이 78kw 정도됩니다.




이를 주택용 저압 기준 대가족이 아니다고 가정하에 예상 전기요금을 계산하게 되면 한 달에 4,750원이라고 나옵니다.

물론 이는 다른 제품들의 전력 사용량을 더하여야 하니 실제 가정에 청구되는 금액은 더 되겠지만 상당히 저렴한 수준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제가 일월카패트온수매트를 사용할 때에는 3~4만원대 정도의 한 달 전기요금이 나왔습니다.

물론 그 때는 하루 10시간 넘게 사용하였고 크기도 싱글 사이즈가 아니라 퀸 사이즈 정도였기때문에 실질적인 비교대상은 아니라는 생각은 듭니다.

그래도 간접적 비교대상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부연설명드립니다.

저도 아직 전기요금 고지서를 못 받아서 정확히 얼마나 나올 지 궁금하네요.





끝으로 간단하게 장단점을 살펴본다면..

장점

타 제품대비 경제적으로 저렴

순환식이라서 무소음

소비전력 260w로 한 달 전기요금 4,750원 정도 수준



단점

최저온도로 세팅하여도 더울  수 있다고 하나 위에 약간 도톰한 이불을 깔고 수면을 취하면 뜨뜻한 정도로 잘 수 있음.

그러나 몸에 너무 열이 많다면 온수매트가 아니라 발열매트가 있는 것 같은데 그것을 구매하시는게 나을 듯 합니다.





결론적으로 일월굿밤온수매트 매우 추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