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오희종신경내과. 형님이 달팽이관이 빠져서 다녀왔습니다.
- 일상/이런저런
- 2018. 11. 14. 17:26
집안에 형님이 갑자기 아프시다고 하셔서 병원에 모셔다 드리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아프시냐고 여쭈어보니 귀에 있는 달팽이관이 빠져서 아프시다고 하셨습니다.
뭐 어떤 원인이나 증상도 없이 갑자기 이렇게 된 것이라 의아하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어지럼증이 심하고, 균형을 잡기 힘들어서 걷는 것조차 누구의 지탱없이는 할 수 없다고 하시고, 밥도 못 드셨다고 하네요.
그래서 지금까지 하루 종일 누워계셨답니다.
그래서 누나가 이리저리 알아보고 신경관련해서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병원으로 갔습니다.
대구 수성구에 있는 오희종신경내과라는 곳인데..
누나말로는 새벽부터 줄을 서야지 진료를 볼 수 있다고하네요.
이 날 진료를 위해 누나가 새벽에 가서 번호표를 받아 진료예약을 했습니다.
(형님과 누나는 남매사이)
이 분야 관련해서는 뛰어나다고 전국에서 온다고 하는데..
아무튼 형님을 모시고 병원에 들어갔습니다.
뇌줄중, 치매, 수면관련, 두통, 어지럼증, 이명, 손발저림 등 전반적으로 신경관련 진료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오전 8시 30분부터 진료를 볼 수 있어서 8시쯤에 왔는데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사진 찍은 시점은 10시인데 대략 이만큼 많은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런데 보니깐 8시 30분부터 진료이지만 치료받으시는 분들은 그 이 전부터 치료실에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 같았습니다.
진료시간은 아래와 같이 평일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토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라고 합니다.
그리고 주차장이 따로 없기때문에 대로변에 주정차를 하시던지 인도에 주차를 하시게 되면 주차단속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건물 옆에 있는 카페 앞이나 그 골목도 주차단속의 대상이 된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아래 사진과 같이 대략적인 주차가능구역을 표시해놓았습니다.
원래는 이 곳도 주차를 하면 안되는 곳이긴하나 아파트 앞 상가 밀집지역이라 주차단속은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따라서 주차를 하시려면 아래 표시해놓은 파란색 구역에 주차를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 곳 원장님은 평일 30명, 토요일은 15명만 진료를 받으시는데 진료시간도 딱 정해놓고 한 번에 다 보시고 출타하신다고 합니다.
그래서 원장님께 진료를 받으실 분들은 시간도 잘 확인하셔야 할 듯 합니다.
그리고 3분의 선생님이 계신데..
원장님은 매주 목요일날 휴진이고, 이상래 부원장님은 매주 화요일은 오전 진료만 하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준식 부원장님은 매주 수요일에 휴진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접수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해놓았는데요.
실제 진료시간은 8시 30분이나 미리 접수 예약은 당일에 한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오전 6시 30분에 번호표를 받아서 순서대로 접수한다고 하니 급하신분들은 일찍 나오셔서 번호표를 받아서 접수를 하고 조금 눈 부치셨다가 진료를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 날 형님과 같이 가서 진료를 보고 상태검사를 3가지 정도 진행했는데...
오시는 분들 중에서 많이 안 좋은 편에 속한다고 하네요.
동공을 카메라로 촬영해서 보여주셨는데..
한 곳을 보고 있는데 동공이 계속 다른 곳으로 움직이는 것을 보니 많이 심각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검사를 마치고 수액을 약 3~40분 정도 맞았는데..
맞고나서는 그래도 어느 정도 걸음을 걸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올 때는 뒷자리에 누워서 왔는데 갈 때는 조수석에 앉아서 갈 수 있을 정도로 되었고요.
앞으로 몇 주간 더 통원치료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빨리 나으셨으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