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매입임대주택(아파트) 입주자모집> 임대기간 10년 / 해당주택 전세가격의 50~70% 수준 공급

LH공사에서 전세 가격의 50~70% 수준으로 전국의 시중 주택(민간아파트) 178세대를 매입하여 공급한다고 합니다.

임대기간은 10년입니다. 그리고 임대차 계약기간은 2년이며, 계속 거주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아래에 나와 있는 입주자격을 충족하는 분에 한하여 2년 단위로 갱신계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공고에 의하여 당첨자로 선정되신 경우에는 갱신계약 시에도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는 인상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만, 재산세나 임대관리비 등 일부 부대비용의 변동이 있을 경우에는 월임대료에 반영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주택은 입주자모집공고일이 2017년 10월 27일입니다.


입주자 모집 공고일 현재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에게 1세대 1주택 기준으로 공급되며, 입주자모집공고일부터 임대종료 시까지 무주택세대구성원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신청 단위는 시, 군 단위입니다.



1. 입주자 모집 대상지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도권 : 수원, 용인, 평택, 화성, 남양주, 의정부

대전 / 충남 : 대전, 당진, 아산

충북 : 충주

광주 / 전남 : 광주

전북 : 군산, 전주, 정읍

대구 / 경북 : 대구, 구미, 안동

부산 / 울산 / 경남 : 부산, 울산, 거제, 김해, 창원

강원 : 강릉



2. 임대대상 주택의 모집세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급호수의 70%는 신혼부부 및 청년층에게 특별공급합니다.

특별공급신청자가 특별공급호수를 초과할 경우 특별공급에서 탈락하신 분은 별도 신청절차없이 일반공급 신청자로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특별공급신청자가 공급호수에 미달될 경우 잔여공급호수는 일반 공급 물량으로 자동 전환된다고 합니다.



3. 임대기간 및 임대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약금은 계약시 10%를 납부하며, 잔금은 입주지정기간 내 입주시 납부하며, 입주지정기간은 계약일을 포함하여 계약일로부터 60일이며,  잔금완납시에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임대보증금의 월임대료 전환 및 월임대료의 임대보증금 전환은 실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4. 신청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일반 신청요건을 확인하신다음 (예비) 신혼부부 또는 청년 신청요건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1세대 1건만 신청이 가능하므로 세대확인도 하셔야 합니다.



5. 지역별 공급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6.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청약센터 접속(http://www.apply.LH.or.kr) 또는 청약센터 어플을 핸드폰으로 다운로드하여 설치 / 실행 => 공인인증서 로그인 => 주거복지의 청약신청 클릭

인터넷 신청은 11.13(월) 10시 부터 11.15(수) 17시까지 24시간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LH에서 제공하는 입주자모집공고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파일로 첨부하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71027)청년신혼부부매입임대주택입주자모집공고.hwp

(171027)별첨2_매입주택단지정보.hwp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