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황금동 "안동국시 본점"> 구수하고 깔끔 국물 맛에 칼국수 같은 면발과 식감 좋은 녹두빈대떡

집 근처에 국수 집이 좀 유명하다고 해서 와봤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국수와는 또 다르다고 해서 궁금했습니다.

상호는 <안동국시> 입니다.



좀 오래된 집인 것 같은데 여기저기 신문 스크랩 해 놓은게 보였습니다.


뭐를 먹을까 하고 보니 메뉴가 상당히 많습니다.

저는 안동국시와 녹두빈대떡 작은거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기본찬은 이렇게 나옵니다.

저 중에서 깻잎 맛이 좀 특이합니다.

저는 처음에 콩잎인 줄 알았는데 깻잎이라고 하시네요.

그런데 약간 콩잎 비스무리한 그런 맛이 납니다.

암튼 좀 특이합니다.


녹두빈대떡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크네요.

개인적으로 빈대떡을 싫어하는 사람 중에 하나인데 맛이 괜찮았습니다.

빈대떡 안에 들어 있는 야채들 식감이 특히 좋았습니다.

아마 호박이었던 것 같은데 씹히는 맛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녹두빈대떡이 더 맛있었던 것 같네요.


안동국시가 나왔습니다.

잘게 썬 소고기가 고명으로 들어가 있는데 얼핏보면 사골 국물에 사리 넣은 것 같이 보입니다.

맛은 우리가 흔히 먹는 국수의 맛이 아닙니다.

따뜻한 국물은 사골향이 나고..

면발은 칼국수처럼 널쩍합니다.

좀 새로운 맛이었습니다.

이런 류의 면을 처음 먹어봐서이겠지요.

아무튼 녹두전을 너무 맛있고 배 부르게 먹어서인지 안동국시는 다 먹지도 못했습니다.

생각지도 못하게 양이 많아서 혼났습니다.

겨울철 따뜻하고 구수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는 안동국시를 맛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더불어 녹두빈대떡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동국시 본점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