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동성로 2030 맛집골목 "고기굽는남자"> 삼겹살 추천

오래간만에 동생들과 만나 뭉쳤습니다.

동성로 2030 맛집골목 안에 있는 <고기굽는남자, 고굽남>이라는 고기집으로 갔습니다.

말 그대로 이 곳은 고기를 구워주어서 먹기 좋다는 장점이 있을 것 같아서 오게 되었습니다.

2030 맛집골목 입구입니다.

입구는 좁은데 손님은 많은 것 같습니다.


이 곳이 <고기굽는남자>입니다.


간판이 잘 나오지 않아서 다시 찍었습니다.


테이블은 이런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게는 전체적으로 깔끔하니 괜찮고 직원들의 손님 응대는 친절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메뉴가 많은데 고기가격이 9,500원이네요.

고기를 직접 구워주다보니 그런 듯 합니다.


기본 반찬 셋팅은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명이나물도 나오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콩나물을 고추장에 무친 것을 좋아라합니다.

매콤새콤하면서 달달한 것이 딱 제 스타일입니다.


먼저 삼겹살을 주문했습니다.

얼핏 보니 냉동이었던거 같긴 한데 밑간도 되어 있고, 냄새는 나지 않고, 관리는 어느 정도 된 고기 같았습니다.


저희는 하는 거 없이 가만히 지켜보았습니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이렇게 잘라주십니다.

고기 때깔이 곱네요.

저는 처음부터 밥을 주문했습니다.

밥을 주문하면 된장찌개가 나오지 않는다고 하여 2천원짜리 된장찌개를 주문했는데 맛이 좋습니다.

된장찌개 그릇도 일반 가게보다 2배이상 크고 괜찮네요.


밥은 아래와 같이 흑미라서 저는 더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고기가 어느 덧 다 익어갑니다.

노릇노릇 잘 익은 삼겹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삼겹살을 가장 추천합니다.

삼겹살, 목살, 돼지갈비 3가지를 먹어봤지만 삼겹살이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저만 그런게 아니라 같이 온 동생들도 다 삼겹살이 맛있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다음에 주문한 목살입니다.

일정부분 익은 목살입니다.

목살의 맛은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으나 내부의 육즙이 많이 빠진 듯한 그런 맛이 느껴졌습니다.

고기는 제대로 익은 것 같고 잘 구운거 같은데 목살 본연의 재료 맛이 떨어지는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삼겹살이 더 맛있었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다음은 돼지갈비입니다.

사진은 정말 대충 찍기 때문에 흔들리게 나왔네요. 에효..


불판 위의 돼지갈비입니다.

돼지갈비를 다 구워서 올려주셨습니다.

돼지갈비 역시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으나 흔히 먹던 돼지갈비의 맛이 나지 않았습니다.

고기를 씹었을 때 달달하게 배어있는 양념 맛도 크게 느껴지지 않았고, 기존의 부드럽고 불향이 스민 숯향도 제대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불판을 바꾸지 않고 기존의 불판에 굽다보니 숯향이 돼지갈비에 배지 않아서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우리가 흔히 먹던 그 돼지갈비의 향과 맛이 느껴지지 않고 무언가 부족한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역시 돼지갈비보다는 삼겹살이 낫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간만에 남자 3명이서 고기를 먹으러 가다보니 여러가지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고기는 그 날의 상태에 따라 차이는 좀 있겠지만 저라면 이 집에 간다면 삼겹살을 먹을 듯 합니다.


동성로 고기굽는남자(고굽남)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구광역시 중구 삼덕동1가 33-11 고기굽는남자 동성로본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