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에서 누락된 내 블로그 웹페이지 등록> 네이버 웹 페이지 수집 이제 됩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제외되어진 블로그 글 등록이 이제 됩니다.

16일 새벽 2시경 까지만 해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해서 <웹 페이지 수집>을 신청해도 아래 사진과 같이 수집실패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네이버와는 안녕인가 싶었는데 이제 신청해보니 제대로 등록이 됩니다.




그래서 이제는 등록된 블로그 글은 네이버 검색에서 제대로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예전과 같은 방문자를 회복하는데는 시간이 많이 필요할 듯 합니다.

1/3에서 많게는 반토막까지 줄어든 방문자 숫자와 애드센스 수익에 눈물이 아른거리네요.

저는 방문자 1,000명 넘었는데 300명 겨우 될까 말까하네요.

반토막보다 더 심한 타격을 받았습니다. -.,-



자신의 블로그 글이 네이버에서 누락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단순 확인 작업이 좀 필요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예) site:redswan.tistory.com

그리고 <웹사이트>에서 최신순으로 글을 정렬시키면 최근 글 부터 예전 글까지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것을 보시면서 내 글이 누락된게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내 글의 발행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서 <콘텐츠> <글 관리>를 들어가시면 최근 글이 순서대로 나옵니다.

그리고 글의 제목쪽으로 마우스 커서를 옮기면 내 글의 발행주소가 나옵니다.



조금 쉽게 하시려면 창을 2개 띄워서 한 쪽에는 네이버, 한 쪽에는 티스토리를 띄워서 아래 사진과 같이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발행순서대로 되어 있기 때문에 게시물이 없으면 아래 사진과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렇게 검색노출이 되고 있지않은 글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있는 <웹페이지 수집>에 들어가셔서 게시물의 발행주소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웹페이지 수집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저도 지금까지 누락된 것을 확인하고 오늘 입력해보니 모두 다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었습니다.

한가지 문제점이라면 하루에 50건 밖에 수집 요청이 되지 않습니다.

누락된 페이지가 50건이 넘는다면 다음 날 또 시도하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잘못은 네이버에서 했는데 애꿎게도 블로거들이 피해를 보게 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