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면 컴퓨터 하드웨어의 드라이버(소프트웨어)를 새로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요즘은 윈도우에서 대부분의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해주기 때문에 별다른 문제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간혹 설치가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때는 이 프로그램이 정말 유용합니다.
3DP라는 곳에서 만든 프로그램인데 본인 컴퓨터의 랜카드와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멀티미디어카드(사운드, TV, 등등), 기타기기(블루투스, 캠 등등)의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제 노트북은 출시된지 10년이 넘어서 설치 드라이버를 미리 준비해놓지 않으면 좀 찾기가 어려운데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를 포멧할 때마다 쉽게 설치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첨부파일 용량을 10메가로 제한해놓아서 3DP Net 설치 파일은 공식홈페이지를 링크해두었습니다.
접속하셔서 다운받아 쓰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3dpchip.com/3dpchip/sub/net_kor.html
3DP Net은 랜카드를 윈도우에서 인식하지 못해서 설치되지 않았을 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본인 컴퓨터의 랜카드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설치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인터넷이 되지 않는 컴퓨터일 것이기 때문에 랜카드 드라이버들이 설치파일에 들어가 있어서 용량이 좀 큽니다.
100메가 정도되더군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랜 카드를 누르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3DP Chip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컴퓨터가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인터넷이 되지 않는 조건에서는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3DP Chip의 설치파일은 용량이 적어서 파일을 업로드해두었습니다.
최신파일을 받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 건데 아래의 파일을 설치하시고 실행하시면 최신파일은 다시 설치하실 수 있게 해줍니다.
3DP Chip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요즘은 운영체제에 대부분이 설치가 되기 때문에 설치가 되지 않는게 없겠지만 저와같이 오래된 컴퓨터나 따로 설치를 해야만 하는 드라이버가 있다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검색 여러번 할 필요없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녹색으로 + 표시가 된 것은 드라이버 설치할 것이 한가지가 아니라 다른 것도 있다는 말입니다.
녹색 + 표시를 누르면 다른 항목들을 고를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기타기기에 블루투스와 SATA 드라이버, 캠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네요.
설치할 항목을 누르고 '기타기기'를 누르시면 해당 설치파일을 설치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아래와 같은 링크가 나올텐데 '드라이버 다운로드'의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드라이버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크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아직도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올려두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