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5 시동걸 때 푸드덕 푸드덕 하면서 시동안걸림

얼마 전 주유소의 기름을 바꾸고나서 QM5 차량의 시동을 걸 때 덜덜거림 증상을 해결했다고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저도 기름의 문제로 이런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 다른 주유소에서 주유를 하고 시동을 거니 다시 덜덜덜하는 현상이 발생하네요.

 

 

이 소리가 마치 푸드덕 푸드덕하면서 소리가 나는데 차가 거의 폭발할 것 같습니다.

또한 차체가 덜덜덜하는데 진동 역시 많이 발생합니다.

마치 경운기같은 진동이 느껴집니다.

시동이 걸린 후에는 문제가 없는데 다음 날 차량을 운행하려고 시동을 걸면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간혹 차를 1~2시간 정도 주차해놓고 시동을 걸 때에도 이런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니 현상이 더 심하게 느껴지는 듯 합니다.
 
 
 
 
아래는 실제 QM5 차량의 시동을 걸었을 때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으로 지적되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블랙박스 사용으로 인한 배터리 전압감소로 인한 시동불량
 
2. 면세유나 오래된 기름의 사용으로 인한 기름 불량 또는 연료필터 오염
 
4. EGR 또는 흡기쪽, 인젝터 등 금전적 손실이 큰 부품의 문제로 인한 오류
 
 
 
 
그래서 절차에 따라서 하나씩 해보면서 현재 제 차의 문제점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원인 1의 경우에는 블랙박스의 전원을 꺼놓았다가 하루 뒤에 시동을 걸어보니 똑같이 푸드덕 푸드덕 자동차가 날개짓(?)을 하더군요. ㅠㅠ

결국 블랙박스가 문제는 아니라는 결론이 나오더군요.

 

원인 2의 경우는 다른 주유소에 가서 기름을 넣고 문제점이 다 사라졌는데..

다른 주유소에 가서 기름을 넣고 또 다시 이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현재의 기름을 소비하고 이 문제가 해결되었던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어보고 동일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만약 연료필터가 오염되어 문제가 발생하였을 수도 있으니 10만Km에서 교환한 연료필터를 다시 한 번 교환해봐야 할 수도 있겠네요. (현재 11만km)

 

 

그리고 만약 이렇게 하여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EGR, 흡기쪽, 인젝터 쪽 등의 크리닝을 하면서 전방위적인 점검을 통하여 원인을 찾아야 할 듯 합니다.

돈 굴러나가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네요.

 

 

아무튼 하나씩 점검하여 확인하면서 문제를 찾아내면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2년 후 최종 해결 포스팅입니다. 참고하세요.

redgony.tistory.com/190

 

QM5 2년 동안 괴롭혔던 시동시 푸드득 푸드득 거림 해결!

이번에 차량 정비에 일가견이 있으신 분께 3일 정도 차를 맡겨놓고 수리를 하고나서, 15일 동안 지켜본 결과 완전히 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증상은 시동을 걸면 푸드득 푸드득 거리면서 경운

redgony.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