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점5/5점. 경산 옥산동 백숙맛집. 송해와오리백숙 본점.

체력 보충도 할겸 경산 옥산동에 있는 송해와오리백숙 본점에 왔습니다.

백숙이 되는데 시간도 있기때문에 가기 전에 예약 전화를 하고 갔습니다.

 

 

가게 내부는 이렇게 좌식으로 되어있는데 방에 들어가서 방을 수도 있습니다.

 

 

 

가격은 예전에 먹을 때 보다 조금 오르긴 했는데 요즘 물가가 다 오르는 판국이니 뭐 그러려니 합니다.

저희는 한방 닭백숙을 주문했습니다.

백숙과 누룽지죽이 나옵니다.

 

 

 

기본 반찬은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중요한건 하나하나 다 만드시는 듯 했습니다.

알바를 하시는 분이 그렇게 이야기를 하시더군요.

가족분인거 같아서 물어보니 따님이라네요.

아무튼 직접 만드신다는데 반찬들이 하나하나 맛있었습니다.

전체적인 간의 베이스는 단맛인데 그렇게 먹기 싫을 정도로 단맛이 강하지는 않고 개인적으로는 적절히 먹기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주문한 한방 닭백숙이 나왔습니다.

닭의 자태가 좀 야하네요~

결론적으로 이야기하면 두명이서 먹었는데..

닭이 크다보니 남았습니다.

닭도 남고 죽도 남았습니다.

 

 

 

어느 정도 약재와 끓인다음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닭을 먹기 좋게 찢어주셨습니다.(뭔가 또 잔인한 표현이네요.)

아무튼 데친 부추와 먹으니 상당히 맛이 좋았습니다.

닭은 큰데 살이 부드러운걸 보니 상당히 오랫동안 삶은 듯 했습니다.

 

 

 

 

 

 

약재와 함께 끓고 있는 나머지 닭의 살들...

 

 

 

 

 

 

그리고 닭을 푹 삶은 국물을 먹어봤는데..

오~ 좋더군요.

약재의 향이 그윽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먹은 누룽지죽입니다.

죽도 생각외로 맛이 좋았습니다.

2번 정도 퍼서 먹은 듯 하네요.

그런데 결국 너무 많아서 남기고는 집에 들고가서 먹었습니다.

집에 가서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송해와오리백숙 본점의 별점은 5점 만점에 5점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대구 경산쪽으로 백숙집이 많은데 이 곳 송해와오리백숙의 백숙이 저는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송해와오리백숙 추천합니다.

 

그리고 한약재가 들어간 국물 중에서 가장 괜찮게 먹은 곳은 경산 진량에 있는 현지숲속가든의 옻닭입니다.

옻닭 국물 맛은 참 좋았던 곳입니다.

https://redswan.tistory.com/623

 

경산 진량읍 현지숲속가든. 옻닭 국물이 진국.

사촌 형이 몸살났다고 몸보신 하러 가자고 옻닭을 먹으러 왔습니다. 현지숲속가든이라는 곳인데 정말 주위에 나무들로 상당히 우거져있습니다. 촌이라서 그런지 기온도 더 차갑게 느껴졌습니다. 식당 앞으로는 복..

redswan.tistory.com

 

 

 

경산시 옥산동 송해와오리백숙 본점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북 경산시 옥산동 201-5번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