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 불고기> 재료의 과함이 빚은 콩불

배달음식은 너무 비싸고, 양도 적고 해서 푸짐하게 먹고 싶어서 안하던 요리를 하기 위해 장을 봤습니다.

메뉴는 콩불(콩나물불고기)로 정했습니다.

재료를 사면서도 이게 과연 다 들어갈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콩나물 천원어치 샀더니 한 보따리(?) 가까이 되고, 팽나무 버섯(이 버섯 이름 처음 알았습니다.)도 천원어치 샀는데 정말 엄청나게 많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재료들을 씻어서 냄비(명칭이 보울이던가...)에 넣고 보니 다른 아이들은 들어갈 공간이 없습니다. 어차피 야채는 가열을 하면 숨이 죽기 때문에 그대로 가열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뚜껑이 닫히지 않는 관계로 뚜껑을 계속 열고 하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불로 콩나물과 팽나무 버섯을 죽이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었습니다.

양념장은 그냥 눈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대패삼겹살을 900그램 정도 샀기 때문에 그 녀석들에 골고루 입혀줄 정도의 양을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하고 만들었습니다.

고추장은 3 숟가락, 고춧가루 1 숟가락, 간마늘 3 숟가락, 간장은 3 숟가락을 넣고 설탕을 별로 안 좋아해서 설탕은 반 숟가락 정도 넣고 열심히 쉐킷~ 쉐킷~ 하면서 섞어줬습니다.




중간에 대패삼겹살 넣는 사진이 없는데, 열심히 불로 콩나물과 팽나무 버섯을 조져 놓으니 반 정도 내려 앉길래 그 위에 대패삼겹살을 골고루 올렸습니다. 그리고 조금 전에 만든 양념장을 숟가락으로 골고루 발라줬습니다. 어차피 고기에만 양념이 되면 밑으로는 다 내려갈거란 계산에서 그렇게 했습니다. 그리고 역시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양파 1개를 잘 썰어서 고루 넣어줬습니다.

이 후에 잘 씻은 대패와 깻잎을 가위로 큼직 큼직하게 썰어서 올려줬습니다. 이 와중에 불은 센불이었기 때문에 고기는 거진 다 익은 상태였습니다. 그렇지만 대파를 어느 정도만 익히기 위해서 뚜껑을 닿고 좀 죽여(?)줬습니다.



최종적으로 만들어진 콩불의 모습입니다. 얼핏보면 생선찜을 한게 아닌가 싶을 정도이지만 저건 콩불이 맞습니다.

와사비 쌈무와 함께 밥을 먹었습니다.



안쪽을 뒤집어 꺼내면 엄청난 양의 콩나물과 고기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쌈무에 고기를 하나 얹고, 콩나물을 얹고, 대파와 팽나무 버섯을 하나씩 얹어서 먹어주니 꿀맛입니다.



생긴 모습은 징그럽기까지 하지만 맛있으면 장땡아닐까요? ㅎ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