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클러스터톡2 사용후기> 화이트 노이즈 해결방법
- 사용후기/IT제품사용후기
- 2018. 6. 15. 00:01
차에 USB 포트가 있어서 노래는 USB를 통해서 듣는데 매번 노래를 다운 받아서 다시 옮기는게 매번 너무 귀찮았습니다.
그래서 이참에 블루투스 리시버를 사서 핸드폰으로 노래를 들어야겠다 싶어 사고를 치기로 했습니다.
문제는 제 차 AUX 소켓 부위가 살짝 깨져서 유격이 있어서 소리가 제대로 안 들리는 문제가 있었네요.
그래서 또 다시 큰 맘을 한 번 더 먹기로 했습니다.
부품은 9천원 밖에 안하는데 공임이 44,400원이네요.
흐하~~~~~~~
교체를 완료하고 인터넷으로 블루투스 리시버 중에서 평이 좋은 <클러스터 톡2>를 구매했습니다.
실제로 받아보니 생각 이상으로 작았습니다.
이 작은 녀석으로 노래도 듣고 블루투스 전화도 된다고 하니 좀 놀라웠습니다.
제 차는 QM5인데 AUX와 시거잭이 가까이에 있어서 바로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블루투스 리시버에 있는 USB 포트와 AUX 라인의 선이 너무 짧아서 제대로 연결 안 되어서 뭐 이런게 다 있냐 하면서 씨부렁 씨부렁 거렸는데 알고보니 그 두가닥 선을 더 길게 할 수 있더군요.
노이즈필터인지 아니면 그냥 선이 치렁치렁하는 걸 방지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살짝 밑으로 내리니 길이가 길어졌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연결했습니다.
설치는 아래 사진과 같이 했습니다.
클러스터 톡2의 본체는 블루투스 통화를 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얼굴 근처에 가도록 위치를 잡다보니 저 위치에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양면 테이프가 안에 들어있기 때문에 양면 테이프로 부착하면 됩니다.
선이 좀 치렁거리긴 하지만 별로 신경 안 쓰는 타입이라서 그냥 뒀습니다.
클러스터 톡2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apt-x 코덱지원 (원음손실 최소화), HD보이스 지원 (깨끗한 통화음), AVC (잡음 및 에코 제거), 블루투스 4.0 (제품 지연 및 끊김 최소화), 액티브 페어링 (핸드폰과 본체 연결 잘됨), 멀티포인트 (핸드폰 2대까지 사용가능)
그렇게 설치가 끝났는데 아뿔싸 문제가 생겼습니다.
후기 중에서 화이트 노이즈가 생긴다는 말이 있었는데 저도 화이트 노이즈가 생겼습니다.
화이트 노이즈라는 것이 무엇이냐면 노래가 끝나고 다음 노래가 나올 때 아무 소리가 없어야 하는데 '지지직~' 같은 잡음 소리가 들리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이걸 어찌 해야 되나 반품을 해야 되나 이랬었는데 생각외로 쉽게 해결했습니다.
핸드폰의 메인 음량을 높이면 됩니다.
화이트 노이즈 생기는 이유가 핸드폰에서 재생하는 자체 음량이 낮은데 차량에서는 음량을 높이게 되면 발생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핸드폰 음량을 높이고 차의 음량은 낮추니 바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아래는 문제를 해결한 후, 클러스터 톡2를 이용해서 차에서 노래를 재생한 것입니다.
노래 음질은 이 정도면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클러스터 톡2 조작방법입니다.
다음 곡으로 넘기는 것이나 이전 곡으로 넘기는 것 모두 가능하더군요.
음악 들을 때 조작방법입니다.
다음은 전화 걸기와 전화 받기 조작방법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통화 테스트는 조금 불만족스러웠습니다.
먼저 통화음질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클러스터 톡2를 자기 얼굴(입)과 최대한 가까운 곳에 설치하시면 상대방도 아주 잘 들릴 겁니다.
단 멀면 멀수록 통화감이 멀어지겠지요.
제가 설치한 곳은 조금 목소리를 크게 하니 잘 들린다고 하네요.
문제는 통화 중에 페어링이 자주 끊어지네요.
그리고 조금 있다가 다시 연결되고 이러네요.
본사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사용하는 핸드폰에 따라서 그럴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른 핸드폰으로 시험해보고 만약에 동일하게 문제가 발생한다면 교환을 해주시겠다고 하네요.
통화가 잘 될 때에는 잘 되는데 끊어질 때에는 잘 끊어지고 그럽니다.
한가지 추측을 한다면 현재 차량 네비게이션을 핫스팟으로 연결해놓았는데 와이파이 연결과 블루투스 연결을 동시에 사용해서 그런 것은 아닐까 하는 의심을 좀 해보고 있습니다.
조금 더 테스트가 필요해보입니다.
저는 지금 통신사를 SK를 사용하고 있는데, 요금제를 band 데이터 퍼펙트S 요금제를 사용하니 뮤직메이트(모바일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를 매월 300회 듣기 무료가 되더군요.
그래서 음악 듣는 건 무료도 듣고 있습니다.
(물론 제 통신요금에 포함되어 있지만요.)
SK텔레콤 사용하시는 분들은 lte 52 이상 및 band 데이터 6.5G 이상 요금제에서는 매월 300회 무료 음악듣기 가능하다고 합니다.
더 상세한 정보는 뮤직메이트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확인해주세요.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무튼 클러스터 톡2 사서 쓰고 있는데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블루투스 리시버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고민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