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202 앰프 설치후기> 2채널 출력 가능한 USB 지원 가성비 앰프

얼마전 부처님오신날에 절에 갔다가 앰프가 고장나서 임시방편으로 옛날 전축 오디오에 있던 앰프로 교체하는 방법으로 위급상황을 넘겼습니다.

2018/05/24 - [일상/이런저런] - <대구 북구 매천동 "봉선사"> 부처님오신날이라 도와드리러 왔습니다.


아래는 그 때 사용한 전축 오디오 앰프입니다.

교체한 앰프는 출력이 불안정하고 불경(음악)이 나오지 않아서 새로 앰프를 구매해야만했습니다.


설치된 스피커의 출력이나 저항등을 확인하고 인터넷을 찾았습니다.

꽤나 많은 앰프를 봤는데 왠만하면 가격이 저렴하고 마이크가 2개 지원되고, 2채널 출력이 가능하며, USB 재생이 가능한 앰프를 고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다가 6만원 정도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REX-202라는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리모컨도 들어있었는데 굳이 리모컨은 사용하지 않을 듯 싶네요.

자세한 제품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특히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100와트씩 2개 채널로 출력이 가능한데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에서는 최고 채널당 출력이 70와트 정도라서 좀 더 출력이 좋은 이 제품으로 구매하게 된 것입니다.


제품의 전면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검정색에 상당히 심플한 인상이라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처음 생각한대로 마이크 2개를 지원하고, 에코 지원, 저음과 고음 조절, 채널별 음량 조절가능, 입력신호 등을 선택할 수 있고, USB나 SD 또는 MMC 카드의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후면의 디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피커 배선은 이미 들어와 있었기 때문에 채널1에는 법당내부, 채널2에는 야외로 만들어서 단자에 선을 물렸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작업을 끝내고 제대로 나오는지 들어보았습니다.


크게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음질도 선명하게 잘 나오고해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제품인 듯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