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allo) 패브릭 USB C타입 케이블> 갤럭시S8 고속충전 USB케이블 간단한 사용후기

기존의 갤럭시노트 4S를 쓸 때에는 5핀짜리 마이크로 USB였는데 갤럭시S8로 기기를 바꾸니 충전케이블까지 변화가 생겼습니다.

5핀짜리 마이크로 USB를 쓸 때에는 소켓의 앞뒤(?)가 있어서 그 곳에 맞혀서 꽂아 써야 했는데 C타입 USB는 방향이 없기 때문에 어디로든 꽂아도 제대로 작동이 됩니다.

그래서 기존에 쓰던 USB케이블을 정리하고 쿠팡에서 C타입 USB 케이블을 주문했습니다.


피복으로 된 케이블보다 패브릭으로 된 케이블이 꼬임도 덜하고 튼튼할 것 같아서 찾아보다가 역시나 구매평이 가장 많은 알로(allo) 패브릭 C타입 USB 케이블을 구매했습니다.



1회용 칫솔, 치약 세트가 들어있을 것 같은 비닐 팩에 포장되어 배송되어 왔습니다.



2.4A 고속충전이 가능한 케이블이고 퀄컴 3.0 고속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길이는 1m인데 갤럭시s8 순정 케이블보다 좀 짧았습니다.



포장을 제거하면 이렇게 동봉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8 순정케이블과 알로 USB 케이블 외형 비교입니다.

검정색 피복 케이블보다 패브릭 케이블이 좀 더 튼튼해보이기도 하고 실제로도 더 두꺼웠습니다.

그리고 꼬임도 적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갤럭시S8 순정 USB케이블과 충전 속도 차이가 있는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달리 확인할 것도 없이 남은 예상 충전시간이 똑같이 나오는지 확인을 해보았는데 똑같이 나왔습니다.

스크린샷을 2개 찍었는데 2개 똑같다보니 의미가 없더군요.



아무튼 외형도 만족스럽고 충전도 잘 되어서 잘 산 듯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