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도동 "향토회식당"> 새콤 달달한 울릉도 물회 맛집

울릉도 도동항에 들러서 물회를 한그릇 먹고 가기로 했습니다.

<향토회식당>이란 곳인데 이 곳도 물회가 유명한 곳이라서 맛을 보기로 했습니다.

지난 번에 왔을 때에는 신비섬횟집에서 먹어봤기에 이번에는 다른 곳에서 먹었는데 맛이 어떻게 다른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1층인 것 같은데 경사로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도로명 주소에는 2층으로 나와있습니다.



식사시간대에 온 것이 아니라서 그런지 가게는 한산했습니다.

덕분에 좀 편안하게 밥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메뉴가 상당히 많은데 한치물회를 주문했습니다.

저는 한치보다는 활어물회를 먹고 싶었는데 이미 주문했다네요.

그래서 주문한대로 먹기로 했습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한치물회입니다.

울릉도는 고추장같은 양념을 올려주는게 특징인 듯 합니다.



그리고 그 위에 살얼음이 언 물회 육수를 올려주었습니다.


그리고 공기밥을 넣고 젓가락으로 살살 잘 비벼주었습니다.

맛은 새콤 달달한 맛이 나는데 저는 왠지 이 맛에서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마시는 홍초'의 맛을 어렴풋이 느껴졌습니다.

실제로 홍초가 들어갔는지 알 수 없으나 다른 물회 육수와는 다른 달달한 맛이 느껴졌는데 저는 홍초의 맛은 아닐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신비섬횟집과 비교를 한다면 신비섬횟집은 육지에서 먹던 칼칼한 물회 육수보다는 조금은 순한 맛의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라고 보면 될 것 같고 이 곳은 마시는 홍초가 들어간 듯한 살짝 매콤하지만 달달한 물회육수입니다.

어느 집이 맛있다고 하기에는 개인의 취향이 다르기때문에 비교가 좀 어려울 듯 합니다.

본인에게 좀 더 어울릴 법한 물회를 드시면 되겠습니다.


울릉도 도동 물회 맛집 <향토회식당>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도동리 71번지



아래는 울릉도 관련 다른 글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