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도동 "향토회식당"> 새콤 달달한 울릉도 물회 맛집
- 일상/지극히 주관적인 맛집평가
- 2018. 8. 10. 00:02
울릉도 도동항에 들러서 물회를 한그릇 먹고 가기로 했습니다.
<향토회식당>이란 곳인데 이 곳도 물회가 유명한 곳이라서 맛을 보기로 했습니다.
지난 번에 왔을 때에는 신비섬횟집에서 먹어봤기에 이번에는 다른 곳에서 먹었는데 맛이 어떻게 다른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1층인 것 같은데 경사로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도로명 주소에는 2층으로 나와있습니다.
식사시간대에 온 것이 아니라서 그런지 가게는 한산했습니다.
덕분에 좀 편안하게 밥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메뉴가 상당히 많은데 한치물회를 주문했습니다.
저는 한치보다는 활어물회를 먹고 싶었는데 이미 주문했다네요.
그래서 주문한대로 먹기로 했습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한치물회입니다.
울릉도는 고추장같은 양념을 올려주는게 특징인 듯 합니다.
그리고 그 위에 살얼음이 언 물회 육수를 올려주었습니다.
그리고 공기밥을 넣고 젓가락으로 살살 잘 비벼주었습니다.
맛은 새콤 달달한 맛이 나는데 저는 왠지 이 맛에서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마시는 홍초'의 맛을 어렴풋이 느껴졌습니다.
실제로 홍초가 들어갔는지 알 수 없으나 다른 물회 육수와는 다른 달달한 맛이 느껴졌는데 저는 홍초의 맛은 아닐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신비섬횟집과 비교를 한다면 신비섬횟집은 육지에서 먹던 칼칼한 물회 육수보다는 조금은 순한 맛의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라고 보면 될 것 같고 이 곳은 마시는 홍초가 들어간 듯한 살짝 매콤하지만 달달한 물회육수입니다.
어느 집이 맛있다고 하기에는 개인의 취향이 다르기때문에 비교가 좀 어려울 듯 합니다.
본인에게 좀 더 어울릴 법한 물회를 드시면 되겠습니다.
울릉도 도동 물회 맛집 <향토회식당>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도동리 71번지
아래는 울릉도 관련 다른 글입니다.
2018/06/04 - [일상/지극히 주관적인 맛집평가] - <울릉도 물회맛집 "신비섬횟집"> 인근 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생선으로 만든 물회
2018/06/05 - [일상/지극히 주관적인 맛집평가] - <울릉도 나리분지 "야영장식당"> 산채비빔밥 전문점. 산채나물이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2018/06/07 - [여행/국내여행] - <울릉도 3박 4일 1부> 울릉도에서 먹은 맛있는 밥과 방파제앞 낚시. 면민 체육대회 참가.
2018/06/08 - [여행/국내여행] - <울릉도 3박 4일 2부 "울릉예림원"> 울릉도 추천 관광지. 사진찍기 좋은 곳. 조경공원.
2018/06/09 - [여행/국내여행] - <울릉도 3박 4일 3부> 울릉도 해안도로 탐방. 관음도. 나리분지 원시림.
2018/06/12 - [여행/국내여행] - <울릉도 북면 천부리 숙소 추천 "천부성당 영성센터"> 가톨릭신자라면 예약가능.
2018/08/03 - [일상/지극히 주관적인 맛집평가] - <울릉도 도동 "보배식당"> 울릉도 도동 홍합밥 전문식당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