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상원동 "로타리냉면"> 특이한 육수향이 나는 물냉면

울릉도에서 포항으로 온 뒤 저녁으로 냉면을 먹으러 왔습니다.

<로타리냉면>이라는 냉면 전문점인데 1967년에 개업해서 지금까지 장사를 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 맛인지 상당히 궁금했습니다.



1층과 2층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1층에 사람이 많아서 저희는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냉면치고는 가격이 좀 비싸네요.

냉면이 9천원이네요.



2층 가게 내부는 이런 모습입니다.



비빔냉면과 물냉면이 나왔습니다.


먼저 물냉면부터 맛을 보자면..

흠...

호불호가 상당히 갈릴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육수는 번데기 삶은 물과 같은 향이 났습니다.

보시기에도 육수가 상당히 진해보이실텐데 향도 그에 못지않습니다.

그래서 향에 민감한 분이시라면 드시기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면에 비빔냉면은 물냉과 면발도 다르고 저는 개인적으로 비빔냉면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비빔냉면인데 회냉면과 같이 회가 들어가있습니다.

평소에 회냉면도 즐겨 먹기에 저는 괜찮게 잘 먹었습니다.



비빔냉면은 추천하지만 글쎄요.. 물냉면은 호불호가 좀 갈릴 듯 싶습니다.

포항 <로타리냉면>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북 포항시 북구 상원동 441-4 1층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