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멜론

설빙에 갔다가 멜론 빙수에 뻑 꽂혀서 멜론은 얼마쯤 하는지 인터넷에 한 번 찾아봤습니다.

네이버에는 8kg 1박스에 1만6천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위 가격은 자주 가는 사이트에서 멜론을 구매하고 나서 비교해 보니 제가 산 가격이 좀 비싸단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사이트에서는 5kg 1박스에 멜론 3개가 한 박스로 들어있었는데 15000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밥상 위에 그 놈을 올려 놓고 어떻게 해치울지 고민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윗 부분과 아랫 부분을 잘라내고 하라고 했지만 저는 단순하게 판을 잘랐습니다.

어차피 혼자 먹을거 이 날 다 먹기에 손쉽게 먹는게 좋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멜론의 반을 가르니 호박에 있는 씨앗같은 씨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이 씨들을 모아서 멜론 한 번 키워볼까란 생각도 들게 됩니다. ㅋㅋ

참외 씨앗은 달달하기에 멜론 씨앗은 어떤가 맛을 보니 맛이 없습니다.

그냥 다 버리는게 옳은 거 같습니다.




숟가락으로 씨 부분을 조심스럽게 파내어 줍니다.

씨앗만 파내어야지 주위의 노란 부분까지 알뜰하게(?) 파내면 맛있는 부분이 사라지게 됩니다.

요렇게 파내고 보면 그냥 영락없는 호박입니다.





씨 맛 좀 본다고 발라낸 씨앗들입니다.

상당히 많습니다. 정말 한 번 키워보고 싶습니다. 

판매용이 아니라 먹기위해 키우고 싶어지네요~

저는 위의 멜론을 다시 반을 자리고 그 반을 자르고 해서 사진의 우측처럼 잘라서 앞니로 잘라먹었습니다.



상당히 많은 양 같지만 이렇게 다 파먹어줬습니다. 끄억~

1일 1멜론 정도는 해줘야 뭔가 먹은거 같습니다~ 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