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5 시동걸때 푸드덕(덜덜) 거리는 현상 완전해결

QM5 차량을 운행하고 있는데 초기 시동을 걸 때 푸드덕(덜덜) 거리는 현상때문에 이 것을 어찌해야 하나 엄청 고민했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그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렇게 해결하고 현재 2개월이 지났는데 재현되지 않으니 완전 해결인 듯 합니다.

 

 

 

첫 시동 걸 때 푸드덕(덜덜) 거리는 현상이 어떤가 하면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해결은..
어떻게 보면 조금 엉뚱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지난해 12월 22일에 연료부족으로 시동을 꺼뜨린 일이 있었습니다.
저는 나름 최고의 계산을 한다고 생각하고 했는데 시동을 꺼먹었지요.

2018/12/22 - [사용후기/자동차] - QM5 연료부족으로 시동 꺼먹었네요

 

그리고 신기하게도 이 이후 2019년 2월 6일까지 한 번도 푸드덕 거리는 현상이 발현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전 글에서도 원인으로 지적하였듯이 면세유나 오래된 기름의 사용으로 인한 불량으로 최종 원인을 찾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촌에서 경유 담아두었던 거 있는데 이 기름 넣으라고 하신다면 절대로 넣으시면 안됩니다.
그럼 저와 같은 현상을 경험하게 되실 것입니다.
그러니 조심하시구요.
혹시라도 연료라인쪽으로 오래된 기름이나 불량한 기름이 주입된 것이 의심이 되신다면 조금 위험한 방법일 수도 있지만 자동차의 연료를 완전 소비시켜서 잔여 연료가 없도록 만들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합니다.
아무튼 이러나 저러나 저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혹시라도 qm5 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 중에서 연료의 문제가 의심되는데 고민 중이신 분이 계시다면 이러한 사례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간혹 디젤차량은 연료부족으로 시동을 꺼먹으면 엔진에 엄청난 무리가 갈 수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이렇게 연료부족으로 시동을 꺼 먹은 후 엔진상태가 훨씬 더 좋아진 거 같습니다.
이 전에는 뭔가 엑셀레이터를 밟앋아도 잘 나아가지도 않는 것 같고 그로 인해 차가 좀 무거워진 것 같은 느낌도 들고 그랬는데 지금은 엔진 컨디션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엔진오일을 조금 더 있다가 갈아야 되나 이런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엔진오일을 거의 6개월마다 교환하고 있기때문에 기존에 하던 것대로 교환하려고 합니다.
아무튼 이와 같은 불편을 겪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최종해결 포스팅입니다. 참고하세요.

redgony.tistory.com/190

 

QM5 2년 동안 괴롭혔던 시동시 푸드득 푸드득 거림 해결!

이번에 차량 정비에 일가견이 있으신 분께 3일 정도 차를 맡겨놓고 수리를 하고나서, 15일 동안 지켜본 결과 완전히 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증상은 시동을 걸면 푸드득 푸드득 거리면서 경운

redgony.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